기사 메일전송
아다니 포트폴리오, 인도 글로벌 인프라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신용 프로필 보유
  • 편집국
  • 등록 2023-12-19 01:19:58

기사수정
  • 이는 낮은 레버리지 비율과 높은 신용 등급에 반영됨 아다니 포트폴리오는 EBITDA의 절반 이상의 신용 등급이 소버린(sovereign) 등급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인 인도 유일의 인프라 포트폴리오임 직…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등급이 높은 인프라 포트폴리오인 아다니 포트폴리오(Adani Portfolio)가 상반기 신용 실적을 발표했다. 6개월 동안 순차입금을 3.6% 낮추고 현금 보유량을 13.7% 늘리는 동시에 반기 이익(EBITDA - 이자, 세금, 감가상각 차감 전 영업이익) 성장률은 사상 최고인 47%를 기록했다. 주목할 만한 사실은 EBITDA의 80% 이상이 계약에서 비롯되고, EBITDA의 68%가 A+ 등급이며,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수십 년간의 현금 흐름 가시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자산 기반이 4.48라크 크로레 루피(미화 540억달러)로 증가한 데 반영됐듯이 이런 강력한 현금 흐름으로 제약 없는 투자가 가능했다. 주식 배치(Equity deployment)는 전체 자산 기반의 59.8%로 업계 표준보다 훨씬 높다. 아다니 포트폴리오는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와 유틸리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신용 관련 주요 내용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에 아다니 기업 포트폴리오는 견고한 재무 성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강력한 신용 프로필을 한층 더 개선했다.

성장과 신용 규율

포트폴리오 EBITDA는 차입금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해 레버리지 비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이런 추세는 6개월 동안 계속 가속화돼 EBITDA는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반면, 순차입금은 3.6% 감소했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말 vs. 회계연도 2023년 말 주요 레버리지 비율

· EBITDA(TTM) 대비 순차입금은 3.3배에서 2.5배로 감소

· RR EBITDA(TTM) 대비 순차입금은 2.8배에서 2.5배로 감소

· 주식 대비 순차입금은 0.8배에서 회계연도 2023년 말 0.67배로 감소

· 부채상환비율(Debt coverage ratio)은 2.02배에서 2.12배로 개선

· 순차입금 대비 총자산이 2.3배에서 2.5배로 증가

(주: 위 비율을 계산하고 이전 기간과 비교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고려된 EBITDA는 직전 12개월 동안의 실적임)

높은 수준의 유동성

포트폴리오 기업 전반의 현금 잔고는 사상 최고치 4만5895크로레 루피(미화 55억달러)로 6개월 전보다 14% 증가했으며, 향후 18개월 동안 장기 채무 상환액을 초과한다.

주식투자 증가로 뒷받침된 총자산 증가

지속적인 디레버리징과 현금 잔고 증가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회사들은 자산 기반의 증가에서 반영되듯이 투자 노력을 계속해 왔다. 이 기간 동안 포트폴리오의 총자산은 6%인 2만5240크로레 루피(미화 30억달러)가 증가해, 4.48라크 크로레 루피(미화 540억달러)를 기록했는데, 비즈니스의 강력한 현금 흐름에 힘입은 주식투자 증가 덕분이다.

총자산에서 주식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59.8%로 상당히 높은 반면, 차입투자는 40.2% 수준이다. 이는 주로 포트폴리오 비즈니스에서 현금 흐름이 증가해 차입보다 주식에 우선순위를 둘 수 있었기 때문이다.

FFO 및 현금 상한을 넘어서는 만기 없음

포트폴리오 수준에서 기존 운영 자금 흐름(Fund Flows from Operations, FFO)은 향후 10년 동안 각 년도의 부채 만기를 초과한다. 운영 자금 흐름은 EBITDA에서 금융 비용과 납부 세금을 뺀 금액이다(FFO = EBITDA - 금융 비용 - 납부 세금).

최고 수준의 신용 등급을 받은 포트폴리오

이처럼 안정적인 신용 프로필 덕분에 포트폴리오에 속한 모든 기업(100개 이상)의 신용 등급이 그대로 유지됐다. 포트폴리오 EBITDA의 53%는 AA+, 총 EBITDA의 또 다른 15%는 A+이다.

아다니 포트폴리오 소개

https://bit.ly/3GL2pcS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아다니 포트폴리오(Adani Portfolio) 로이 폴(Roy Pau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청약 환불금 고민 끝! 특판 ELB’ 출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공모주 청약 기념 특판 ELB’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특판 ELB’ 상품은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연 4.5%(세전)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Digital형) 상품이다.공모주 청약 개인 고객뿐 아니라 일반 개인 고객도 상품 가입이 ...
  2. BNK부산은행, 신종자본증권 1000억원 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29일, 5년 중도상환 콜옵션이 부여된 신종자본증권 형태의 한국형 녹색채권 1000억원을 연 4.37%의 금리로 발행했다고 밝혔다.18일 채권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발행금액의 3배에 달하는 총 3360억원의 수요를 모집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성공적인 수요예측 결과 발행금리는 연 4.37%로 확정됐으며, 이날 국고금리..
  3. 뱅크웨어글로벌, 유라클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개발 협력 국내 유일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권태일)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사업을 위한 기술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뱅크웨어글로벌의 표준 프레임워크인 ‘BX프레임워크’와 유라클의 모바일 개발 플..
  4. KB국민은행, 6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9일 6억달러 규모의 선순위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3년 만기 3억달러, 5년 만기 3억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했으며, 금리는 각각 동일 만기 미국채 금리에 60bp와 65bp를 가산한 5.409%, 5.298%로 확정됐다.총 150여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
  5. 더존비즈온 지분 변동 공시, 신한투자증권 주관 투자 참여로 변화 가속화 신한투자증권의 특수목적법인(SPC) 신한밸류업제일차 주식회사(이하 신한밸류업)가 베인캐피탈을 대신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2대 주주로 손바뀜했다.더존비즈온은 지난 2021년 2대 주주로 참여했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더존비즈온 주식 303만5552주(9.99%)를 신한밸류업에 블록딜 방식으로 29일 처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