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네트웍스, 기술보증기금 ‘클린플러스 보증 플랫폼’ 운영 중개사업자 추가 선정
  • 편집국
  • 등록 2024-04-24 20:29:11

기사수정
  • 국가 보증기관 정책자금 사전점검 시스템 관리|신용보증기금 ‘트러스트온(Trust-On)’ 보증에 이어 신성장동력 확보

클린플러스보증 업무 처리 흐름도(출처: 기술보증기금)

B2B 전자결제 플랫폼 선두주자 이상네트웍스(코스닥 080010)는 지난달 29일 기술보증기금 ‘클린플러스(Clean+) 보증 플랫폼’ 운영 중개사업자로 추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클린플러스(Clean+) 보증은 기술보증기금이 보증서 담보 대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상품으로, 중소기업의 다양한 자금 사용을 사전에 검증해 지급을 보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술보증기금은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게 보증을 제공하고, 이상네트웍스는 중소기업들이 자금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이 서비스를 통해 급여, 물품대금, 용역대금, 임차료 등의 자금 사용을 미리 확인하고 그 지급을 보증함으로써 자금의 투명한 관리를 돕고, 금융기관에게는 더욱 안정적인 대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이번 클린플러스 플랫폼 운영사업자 추가 선정에는 이상네트웍스가 개발해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신용보증기금의 ‘트러스트온(Trust-On)’ 운영 경험과 노하우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트러스트온은 중소기업에 대한 보증부 대출 지급 결제 시스템으로, 이상네트웍스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해당 시스템은 출시 첫해 약 1000억원의 보증잔액으로 시작해 2021년 약 1.4조, 2022년 약 2.6조에 달하는 보증을 공급하며 신용보증기금의 보증부 대출 지급 결제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켰다.

이상택 이상네트웍스 공동대표이사는 “트러스트온 플랫폼을 통한 우리의 경험과 성공 사례가 이번 클린플러스(Clean+) 보증 플랫폼 운영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프로젝트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상네트웍스는 신용보증기금의 트러스트온(Trust-On)에 이어 기술보증기금의 클린플러스(Clean+) 보증 플랫폼의 운영 중개사업자 추가 선정을 통해 B2B 결제 시장에서 우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클린플러스 보증 플랫폼 이외에도 정책금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정책자금 및 중소기업 지원 자금 등에 대한 보증부 대출 지급 결제 시스템의 적용 가능성이 높아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이상네트웍스 소개

2005년 코스닥에 상장된 이상네트웍스는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 대금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MP사로, 다양한 보증기관·은행과 협력하며 각종 IT 서비스 및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2023년 기준 거래대금 10조원을 돌파했으며, 13만개의 회원 기업 수를 달성하면서 결제 시장에서의 독보적 위치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국내외 스테인레스 수출입 부문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이뤘고, 설립 이래 20년간 꾸준한 흑자를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언론연락처: 이상네트웍스 IR기획팀 황연진 매니저 02-6121-62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청약 환불금 고민 끝! 특판 ELB’ 출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공모주 청약 기념 특판 ELB’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특판 ELB’ 상품은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연 4.5%(세전)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Digital형) 상품이다.공모주 청약 개인 고객뿐 아니라 일반 개인 고객도 상품 가입이 ...
  2. BNK부산은행, 신종자본증권 1000억원 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29일, 5년 중도상환 콜옵션이 부여된 신종자본증권 형태의 한국형 녹색채권 1000억원을 연 4.37%의 금리로 발행했다고 밝혔다.18일 채권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발행금액의 3배에 달하는 총 3360억원의 수요를 모집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성공적인 수요예측 결과 발행금리는 연 4.37%로 확정됐으며, 이날 국고금리..
  3. KB국민은행, 6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9일 6억달러 규모의 선순위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3년 만기 3억달러, 5년 만기 3억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했으며, 금리는 각각 동일 만기 미국채 금리에 60bp와 65bp를 가산한 5.409%, 5.298%로 확정됐다.총 150여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
  4. 뱅크웨어글로벌, 유라클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개발 협력 국내 유일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권태일)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사업을 위한 기술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뱅크웨어글로벌의 표준 프레임워크인 ‘BX프레임워크’와 유라클의 모바일 개발 플..
  5. 더존비즈온 지분 변동 공시, 신한투자증권 주관 투자 참여로 변화 가속화 신한투자증권의 특수목적법인(SPC) 신한밸류업제일차 주식회사(이하 신한밸류업)가 베인캐피탈을 대신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2대 주주로 손바뀜했다.더존비즈온은 지난 2021년 2대 주주로 참여했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더존비즈온 주식 303만5552주(9.99%)를 신한밸류업에 블록딜 방식으로 29일 처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