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 사회혁신을 향한 청년 창업가들의 글로벌 도전
  • 편집국
  • 등록 2024-04-27 11:33:59

기사수정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G와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 및 임팩트 투자 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함께하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Global Track)이 지난 4월 4일 선발된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18일~19일 1박 2일간 진행된 부트캠프를 통해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사회적 문제에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T&G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올해 새롭게 시작된 글로벌 트랙은 특히 인도네시아로의 글로벌 확장을 희망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에게 시장 자문과 인도네시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기업은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시장 자문 및 벤처캐피탈과의 연계가 이뤄지며, 현지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현지 비즈니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된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각 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인도네시아 진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두며, 다양한 강의와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마음가짐을 심어줬다. 특히 사회혁신 스타트업들을 위해 인도네시아 진출로 임팩트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진출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의 주제에 맞춰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언어, 정치적 안정성과 변화, 지리적 특성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들은 인도네시아 진출 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측면을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은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 기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해외 진출 관련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준비 단계(Deep Impact Discovery Week)를 거쳐 인도네시아 특화 프로그램(Deep Impact Discovery Week)을 현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IR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말에는 피칭데이와 투자자 밋업이 진행되며, 우수 기업에는 총상금 20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8기 글로벌 트랙에는 ‘슬런치팩토리(비건 즉석식품)’, ‘윤회(의류 생애주기 솔루션)’, ‘로비고스(물류 재고 및 수요 예측 시스템)’, ‘그린컨티뉴(친환경 가죽 개발)’, ‘다이브그룹(호텔 객실 내 콘텐츠 솔루션)’까지 5개 팀이 참가했다.

KT&G는 지금까지 ‘상상스타트업캠프’를 통해 총 144개의 창업팀을 배출했다. 이로 인한 누적 매출은 420억원 이상, 고용 효과는 830여 명에 이른다. KT&G의 이러한 노력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의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을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은 청년 창업가들이 글로벌 경쟁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엠와이소셜컴퍼니 소개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투자 기업이다. 2011년 설립 이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과 관련 대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에 컨설팅, 투자,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MYSC는 3개 혁신 모델(섹터 간 협력, 인간중심 접근, 혼합가치 창출)과 사내기업가 중심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혁신을 돕는 혁신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글로벌 사회책임기업 비콥(B Corp) 인증을 받았다. MYSC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획사(액셀러레이터) 등록과 동시에 소셜벤처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활동하면서 소셜벤처(social venture)가 재무적 이익과 소셜임팩트를 함께 만들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대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소셜벤처링(social venturing) 확산에 기여하며 비즈니스 생태계에 소셜임팩트가 보다 내재화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엠와이소셜컴퍼니 전혜영 연구원 02-499-51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청약 환불금 고민 끝! 특판 ELB’ 출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공모주 청약 기념 특판 ELB’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특판 ELB’ 상품은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연 4.5%(세전)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Digital형) 상품이다.공모주 청약 개인 고객뿐 아니라 일반 개인 고객도 상품 가입이 ...
  2. BNK부산은행, 신종자본증권 1000억원 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29일, 5년 중도상환 콜옵션이 부여된 신종자본증권 형태의 한국형 녹색채권 1000억원을 연 4.37%의 금리로 발행했다고 밝혔다.18일 채권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발행금액의 3배에 달하는 총 3360억원의 수요를 모집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성공적인 수요예측 결과 발행금리는 연 4.37%로 확정됐으며, 이날 국고금리..
  3. 뱅크웨어글로벌, 유라클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개발 협력 국내 유일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권태일)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사업을 위한 기술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뱅크웨어글로벌의 표준 프레임워크인 ‘BX프레임워크’와 유라클의 모바일 개발 플..
  4. KB국민은행, 6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9일 6억달러 규모의 선순위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3년 만기 3억달러, 5년 만기 3억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했으며, 금리는 각각 동일 만기 미국채 금리에 60bp와 65bp를 가산한 5.409%, 5.298%로 확정됐다.총 150여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
  5. 더존비즈온 지분 변동 공시, 신한투자증권 주관 투자 참여로 변화 가속화 신한투자증권의 특수목적법인(SPC) 신한밸류업제일차 주식회사(이하 신한밸류업)가 베인캐피탈을 대신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2대 주주로 손바뀜했다.더존비즈온은 지난 2021년 2대 주주로 참여했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더존비즈온 주식 303만5552주(9.99%)를 신한밸류업에 블록딜 방식으로 29일 처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