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코인 암호화폐 보고서 및 새로운 핫머니 기능: 한국 성인 26% 암호화폐에 투자 중 여성과 젊은 세대 참여 증가
  • 편집국
  • 등록 2023-10-18 00:36:41
  • 수정 2023-10-18 00:40:13

기사수정

세계 5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쿠코인(KuCoin)이 ‘크립토버스 속으로(Into The Cryptoverse)’ 시리즈 16번째 보고서 한국 편을 발간했다. 한국 암호화폐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상당한 성장과 발전을 겪으며 암호화폐계에서 가장 활발한 시장이 됐다. 쿠코인은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3자 리서치 회사에 의뢰해 한국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몇 가지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한국 성인 26%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여성 투자자의 참여가 증가해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67%를 차지한다.

2. 암호화폐 투자 증가는 대체로 젊은 세대가 주도하며, 지난 6개월 동안 Z세대 투자자의 35%가 합류했고, Z세대와 Y세대 1/3이 5만원 이상을 투자했다.

3. 모든 세대에 걸쳐 장기적 부의 축적(47%)이 암호화폐 참여의 주된 동기인 반면,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38%는 암호화폐를 통해 ‘급속하게 부유해지기’를 원한다.

4. BTC 및 ETH가 여전히 주요 선택 화폐이며, NFT와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그 뒤를 이었고, Z세대는 퍼블릭 체인과 디파이(DeFi) 프로젝트를 선호한다.

5. 호들링(HODLing)은 한국 암호화폐 투자자의 39%가 채택한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이며,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29%는 NFT를 구매했다.

6. Z세대의 43%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를 배우며,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뉴스를 위해 찾는 상위 소셜 미디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이다.

해당 시장의 최신 동향을 사용자들과 공유한다는 기치 아래 쿠코인은 최근 최신 기능인 ‘핫 머니(Hot Money) (https://www.kucoin.com/land/activity/Hotmoney?utm_source=activity_Hotmoney)’를 출시해 한국에서 유행하는 프로젝트를 제공했는데, 이는 사용자들이 트렌드를 파악하고 암호화폐 보석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이다.

보고서 전문은 쿠코인 블로그에서 영어 버전 (https://www.kucoin.com/blog/understanding-crypto-users-in-south-korea), 한국어 버전 (https://www.kucoin.com/ko/blog/understanding-crypto-users-in-south-korea)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고서에 제시된 데이터는 쿠코인이 서비몽키 오디언스(SurveyMonkey Audience) 툴을 사용해 2023년 5월 5일부터 5월 12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작성한 개인 대상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쿠코인 소개

2017년 9월에 출시된 쿠코인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글로벌 상위 5위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200여 개국과 지역에서 3000만 명의 사용자에게 700여 가지 디지털 자산과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상품을 제공한다. 2023년에 쿠코인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파인더(Finder)의 2023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어워드(2023 Global Cryptocurrency Trading Platform Awards)에서 글로벌 거래소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쿠코인(KuCo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하 커뮤니티, 이노비즈 A등급 획득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을 인증받았다고 17일 밝혔다.이노비즈는 기술 혁신 시스템 및 현장 평가를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치가 뚜렷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가 인증 제도다.아하는 AI 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활동 패턴 분석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
  2. 하나은행, 국내 시중은행 최초 해외송금 ‘수취계좌 사전 확인’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해외송금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 수취인 계좌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는 ‘수취계좌 사전 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수취계좌 사전 확인’ 서비스 시행으로 손님이 △수취인 성명 △수취인 계좌번호 △수취은행 BIC(또는 은행코드)를 알고 하나은..
  3. 하나은행,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로부터 독자신용등급 한 단계 상향된 ‘a’ 획득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 Rating)가 하나은행의 독자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 ‘a’로 한 단계 상향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장기신용등급은 ‘A’, 등급전망은 ‘안정적’으로 유지한 가운데 독자신용등급(VR, Viability Rating)의 한 단계 상향을 이뤄내며 그간의 .
  4. 미국 부동산 플랫폼 코리니, 삼성패밀리오피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부동산 종합 솔루션 플랫폼인 코리니(Koriny)는 삼성패밀리오피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9일 체결했다. 패밀리오피스란 고액자산가나 기업오너 가족 등의 자산관리와 배분, 상속·증여·신탁 관련 및 더 나아가 가업승계를 전담해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 부동산 투자 컨설팅을 비롯, 미국 ..
  5. 하나은행,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로부터 독자신용등급 한 단계 상향된 ‘a’ 획득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 Rating)가 하나은행의 독자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 ‘a’로 한 단계 상향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장기신용등급은 ‘A’, 등급전망은 ‘안정적’으로 유지한 가운데 독자신용등급(VR, Viability Rating)의 한 단계 상향을 이뤄내며 그간의 ...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