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MWC24에서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 선보여
  • 편집국
  • 등록 2024-02-29 01:04:03
  • 수정 2024-02-29 01:14:10

기사수정

삼성전자 MWC24 옥외광고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 MWC24)’에서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과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AI폰 시대를 여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중심으로 ‘갤럭시 북4’,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등 갤럭시 전 제품을 소개하고 ‘갤럭시 AI’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갤럭시 AI’를 적용한 ‘갤럭시 S23 시리즈’도 전시해 지난해 출시 제품에서도 다양한 AI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1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된 ‘갤럭시 링’의 실물 디자인을 전시 부스에 최초로 전시한다. 이와 함께 더욱 스마트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삼성 헬스’의 혁신 기능을, 다양한 기기간 연결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계해 선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AI와 소프트웨어 기반의 다양한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도 소개한다.

AI폰 시대를 여는 ‘갤럭시 S24 시리즈’로 다양한 체험 공간 마련해

삼성전자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에 1745㎡(528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다양한 일상의 시나리오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전시장 입구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AI 기능을 상징하는 대형 ‘갤럭시 AI’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하며, ‘온디바이스 AI’로 완전히 새로워진 소통 방식을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공간이 마련됐다.

‘갤럭시 AI’가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기능을 체험하는 공간도 전시장 내 위치한다. 관람객들은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검색 가능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사진의 피사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이색 공간도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어두운 콘서트장 콘셉트로 꾸며진 무대 위 작은 피사체를 확대해 촬영할 수 공간에서,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으로 저조도에서 한층 안정된 사진과 영상을 제공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Nighotography)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와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연결 경험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갤럭시 북4’로 바로 전송해 편집할 수 있으며, PC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도 검색할 수 있다.

3월중 업데이트 예정인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S23 FE’도 현장에 전시됐다. 관람객들은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S23 FE’에서도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링’ 최초 전시… ‘갤럭시 AI’로 더욱 편리해진 건강 관리

삼성전자는 ‘삼성 헬스’와 함께 더욱 스마트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링’은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실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 공식 출시 전까지 보안 등을 위해 아크릴 내에 전시 예정

삼성전자는 향후 출시될 지능형 헬스 기능도 처음 소개했다. 수면, 심장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My Vitality Score)’,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Booster Cards)’ 등 새로운 헬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AI로 더욱 편리해진 ‘삼성 헬스’의 다양한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보다 진화된 헬스 경험과 삼성전자 제품간 매끄러운 연결 경험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이 소개된다. 집안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된 조명이 설정된 시간에 맞춰 켜지고, 약을 먹어야 하는 시간에 알림을 제공하며, TV의 영상을 보며 운동을 따라하는 동안 ‘갤럭시 워치’가 심박수와 운동시간을 동시 측정해 주는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가 전시된다.

B2B 고객에게 AI·소프트웨어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에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 등 B2B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는 AI·소프트웨어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을 소개한다.

AI가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자원 배포와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Samsung CognitiV Network Operations Suite)을 비롯해, AI 기반 에너지 자동 절감 솔루션(Samsung Energy Efficiency Insight), 5G 기지국 성능과 효율을 향상해 주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전시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최신 5G 다중 입출력 기지국(Massive MIMO Radio)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해, 사이트(국사)당 소모 전력을 기존 대비 약 30% 절감하면서도 데이터 처리 용량을 늘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전 방향도 제시한다.

이 밖에도 △자체 개발한 고성능 신규 네트워크 칩셋 라인업 △5G 어드밴스드(5G Advanced) 규격을 지원하는 최신 기지국 등 고성능· 소형·저전력의 다양한 기지국 라인업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한 클라우드(Cloud) 기반 End-to-End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언론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이태양 02-2255-85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미래에셋생명, 보험 소비자와 함께 만든 ‘암 걱정없는 암치료보험 갱신형 무배당’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암 걱정없는 암치료보험(갱신형) 무배당’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기존 헬스케어 암보험의 주 콘셉트인 올-케어 보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암치료 여정 전반의 보장을 빈틈없이 채워줄 신개념 암치료 보험을 지향한다. 또한, 대부분 보험상품이 공급자 중심으로 개발된 것을 탈피해 소비자 패널 ..
  2. 영진약품, 바스젠바이오와 공동 연구개발 계약 체결, 신약개발 경쟁력 강화 나서 영진약품(대표이사 이기수)이 글로벌 임상 2/3상에 진입한 KL1333을 포함하는 이미다졸 유도체 약물의 적응증 확장 및 만성질환 계열 복합신약 개발을 위해 바스젠바이오(대표 김호, 장일태)와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L1333은 영진약품이 2017년 스웨덴 Abliva 사에 기술이전한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치료 약물로 2017년, 2...
  3. 비냐 콘차이토로, 럭셔리 와인 컬렉션 ‘주얼 오브 더 뉴월드’ 론칭 글로벌 와인 그룹 비냐 콘차이토로(Viña Concha y Toro)가 럭셔리 와인 컬렉션인 ‘주얼 오브 더 뉴월드(Jewels of the New World)’를 2024년 3월 론칭한다.1883년 설립된 비냐 콘차이토로는 칠레, 아르헨티나, 미국 세 나라에 걸쳐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의 최대 와인 그룹이다. 이번에 론칭하는 ‘주얼 오브 더 뉴월드’는 아시아 지역 소비자...
  4. 세방, 제5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코스피 004360)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제5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세방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지난해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세방의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조1419억5000만원, 영업이익 280억4800만원, 당기순이익 689억7700만원이다. 이와 함께 이사...
  5. 지놈앤컴퍼니, 홍유석 총괄대표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코스닥 314130)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홍유석 총괄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이에 따라 지놈앤컴퍼니는 홍유석, 배지수, 박한수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해 전문성과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한다.홍유석 대표는 총괄대표로서 회사 전반의 전략과 신약개발 기반 사업개발(BD),...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