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방, 제5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4-03-28 16:46:07

기사수정
  • 올해 핵심 전략 키워드 △투명한 경영환경 △지속적인 미래성장동력 확보 △디지털 전환

세방이 22일 ‘제5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코스피 004360)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제5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세방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지난해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세방의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조1419억5000만원, 영업이익 280억4800만원, 당기순이익 689억7700만원이다. 이와 함께 이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이사의 임기 정관 변경, 사내이사 1명 신규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세방의 최종일 대표이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 △지속적인 미래성장동력 확보 △산업 변화 대비를 위한 디지털 전환의 3가지를 올해의 핵심 전략 키워드로 꼽았다.

최종일 대표는 “회사가 중심이 돼 고객사, 협력사 등과 정도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안정적인 ESG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주주 가치 환원과 사회 기여에도 이바지하겠다. 또한 쌓아온 물류 전문성 및 네트워크, 그리고 글로벌 물류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진행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방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신규 물류 인프라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국내 남부권 영업력 강화를 위해 완주테크노밸리 토지 계약을 완료하고 물류센터 건설을 준비 중이며, 지난해에 이어 중량물 운송장비인 SPMT (Self Propelled Modular Transporter)를 추가 구매할 계획으로 중량물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나선다.

해외로는 베트남, 벨기에 현지 법인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 추진한다. 그 외에도 AI 시범 사업 및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 글로벌 산업 변화에 발 맞춰 나갈 방침이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자회사,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언론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청약 환불금 고민 끝! 특판 ELB’ 출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공모주 청약 기념 특판 ELB’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특판 ELB’ 상품은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연 4.5%(세전) 3개월 만기 원금지급형(Digital형) 상품이다.공모주 청약 개인 고객뿐 아니라 일반 개인 고객도 상품 가입이 ...
  2. 더존비즈온 지분 변동 공시, 신한투자증권 주관 투자 참여로 변화 가속화 신한투자증권의 특수목적법인(SPC) 신한밸류업제일차 주식회사(이하 신한밸류업)가 베인캐피탈을 대신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2대 주주로 손바뀜했다.더존비즈온은 지난 2021년 2대 주주로 참여했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더존비즈온 주식 303만5552주(9.99%)를 신한밸류업에 블록딜 방식으로 29일 처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3. BNK부산은행, 신종자본증권 1000억원 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29일, 5년 중도상환 콜옵션이 부여된 신종자본증권 형태의 한국형 녹색채권 1000억원을 연 4.37%의 금리로 발행했다고 밝혔다.18일 채권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발행금액의 3배에 달하는 총 3360억원의 수요를 모집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성공적인 수요예측 결과 발행금리는 연 4.37%로 확정됐으며, 이날 국고금리..
  4. 뱅크웨어글로벌, 유라클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개발 협력 국내 유일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권태일)과 금융권 채널 프레임워크 사업을 위한 기술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뱅크웨어글로벌의 표준 프레임워크인 ‘BX프레임워크’와 유라클의 모바일 개발 플..
  5. KB국민은행, 6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9일 6억달러 규모의 선순위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3년 만기 3억달러, 5년 만기 3억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했으며, 금리는 각각 동일 만기 미국채 금리에 60bp와 65bp를 가산한 5.409%, 5.298%로 확정됐다.총 150여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